지난 11월 21일(월)~22일(화)에" 2011년 제2차 대학YMCA 실무자연수"가 아산YMCA에서 진행되었습니다.
 
총 5개지역과 연맹에서 총 9명의 인원이 함께 한 실무자연수였습니다.
이번 실무자 연수는 각 지역과 캠퍼스의 대학YMCA 현황을 공유하고, 비젼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향후 장기적인 대학YMCA의 운동과제를 함께 연구하고 검토하는 자리로 진행되었습니다.
아직은 미약한 시작의 위치에 있지만, 이번 실무자 연수를 계기로 힘이 모이고, 확대되어가는 대학Y의 판이 만들어질 것 같은 기대가 됩니다.

특별히, 이번 실무자 연수는 이종명 목사님(송악감리교회 담임목사, 아산Y 이사)이 공동체성서연구로
열어주셨습니다.
우리의 절실함을 확인하고, 지금의 삶을 차분하게 들여볼 수 있는 매우 소중한 자리였습니다.

2011년 제2차 대학YMCA 실무자연수의 사진과 기록을 스케치합니다. 

(실무자연수 자료집을 첨부합니다.)
실무자연수자료집.hwp

크기변환_DSC00655.JPG크기변환_DSC00656.JPG

<여는예배의 진지한 모습입니다. 함께 자신의 삶을 차분히 볼 수 있었던 자리인 것 같습니다. "너희가 다투고 싸우면서 금식을 하는구나." 하신 성경의 말씀이 울림으로 다가온 시간이었습니다.>


크기변환_DSC00659.JPG크기변환_DSC00662.JPG크기변환_DSC00663.JPG크기변환_DSC00664.JPG

<오후와 저녁으로 이어진 지역별 발표와 종합토론의 모습입니다.>


크기변환_DSC00666.JPG

<둘째날, 실무협의와 닫는 예배를 마치고 함께 한 참가자들의 사진입니다.>


* 실무협의 회의록과 토론 속기록을 첨부합니다.
  실무협의를 통해 결정된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문은 첨부된 파일을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대학YMCA 실무협의 회의록.hwp
토론속기-실무자연수.hwp
------------------------------------------------


대학YMCA 실무협의 회의록


일시 : 2011년 11월 22일 오전 9시 (2011년 제2차 대학YMCA 실무자 연수 중 진행)

장소 : 아산YMCA

참가자 : 곽정열(안동YMCA), 구자훈(원주YMCA), 이혜선(대전YMCA), 임순혁(아산YMCA), 한지선(마산YMCA), 이지윤(대학YMCA전국연맹 임원), 이태영(한국YMCA전국연맹), 이윤희(한국YMCA전국연맹)


□ 실무자 연수 주요 일정


-. 여는 예배 : 공동체 성서연구 (이종명 목사님 _ 송악감리교회 담임목사, 아산Y 이사)

-. 각 지역별 대학YMCA 현황 공유 및 비젼 토론

-. 종합 토론 : 현황 공유 및 비젼 토론을 통해 도출 된 주요 운동과제 검토 및 구체화 작업

-. 대학YMCA 실무협의


□ 실무협의 주요안건


1. 대학YMCA전국연맹 사업보고(2011.7 ~ )

1. 5차 운영위원회 주요 논의결과 공유

1. 학습교재기획편집위원회 구성의 건

1. 전국대회 위상 및 장기비전 토론

1. 실무자 네트워크 활성화 방안


□ 실무협의 주요 결정사항 요약


1. 대학Y 운동의 지향으로 에큐메니칼 학생운동과 ‘청년과 협동조합운동’에 대한 연구를 심화시키고 장기적 비전을 마련하기로 함.


1. 대학Y 실무자 네트워크를 공고히 하고, 실무자 연수를 통해 도출된 과제(대학Y 장기과제 연구(청년과 협동조합운동), 에큐메니칼 학생운동 정체성 확립 등)를 지속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 대학Y 실무자 연수를 2개월 간격으로 정례화하여 진행하기로 함.


1. 학습교재 기획편집위원회 구성과 관련하여 대학YMCA전국연맹 운영위원회의 논의를 기반으로 이태영(대학YMCA전국연맹 담당 실무자)에게 진행과정 전반을 위임하기로 함. 위원회 참여 및 자문 요청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로 함.


1. 「대학YMCA와 함께 하는 사람들의 밤」과 「겨울대회 준비위원회 및 대학Y전국연맹 운영위원회 연석회의」, 「겨울대회」, 「임원진수련회」로 이어지는 2011-2012 전국 차원의 대학Y 프로그램에 대해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실무자 네트워크를 유효하게 작동하여 각 지역, 캠퍼스별 회원들과의 토론을 통해 참가 동기 부여의 과정을 만들고, 참여를 조직.


1. 지난 여름대회 평가를 바탕으로 대학Y 전국대회 프로그램의 위상 재정립 토론을 시작하기로 함. 특히, 여름대회를 Open Membership 형태(비회원도 대상으로)로 진행하는 안에 대해서 회원 지도력과 실무 네트워크의 적극적인 토론을 만들어가기로 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