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0회 한국YMCA소년소녀축구단 전국대회 개최


8
.15∼17(3일간) 평택대 국제관 생활관을 거점으로 소사벌레포트타운과 동일공고 운동장 일대에서 생명 ․ 평화 ․ 인권 · 나눔의 YMCA 리더양성을 위한 제20회 한국YMCA소년소녀축구단 전국대회 열려


한국YMCA전국연맹은 순수 아마추어전국대회인 ‘한국YMCA소년소녀축구단 전국대회’를 올해로 20회째 개최한다. 한국YMCA소년소녀축구단은 한국축구의 밑거름인 유소년 축구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며 유소년층 축구클럽 활성화와 어린이들의 우정과 화합의 자리를 마련하고, 나아가 한국축구의 선진화와 축구발전에 이바지하여 영·지·체의 균형있는 체육프로그램을 통해 미래의 지도자를 육성하는데 이바지하고 있다.



올해 제20회 한국YMCA소년소녀축구단 전국대회는 한국YMCA전국연맹이 주최하고 평택YMCA와 한국YMCA소년소녀축구단운영위원회가 공동 주관하여 8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평택대 국제관 생활관과 소사벌레포트타운 및 동일공고 운동장 일대에서 열리며
대한축구협회(지역축구협회)에 선수등록이 되어있지 않은 YMCA소년소녀축구단들이 참가한다. 경기는 A그룹(초등1-6학년), B그룹(초등1-4학년), C그룹(초등1-2학년)으로 나누어 예선 조별리그전과 본선경기로 진행한다. 지난 19회 축구대회에서 1그룹은 광주YMCA, 2그룹은 여수YMCA, 3그룹은 마산YMCA에서 우승을 차지하였다. 올해 제20회 대회에서는 승부보다는 정정당당한 페어플레이와 상호간에 존중하는 인권, 그리고 모두가 승자인 시상방식으로 진행하며 각 팀들이 수상하는 상품인 YMCA축구공은 어려운 친구들에게 기부하는 나눔으로 더욱 의미있는 대회로 기대가 높아지고 있다.


올해 제20회 한국YMCA소년소녀축구단 전국대회는 참가 어린이들의
인권을 중시 한 대회규칙과 규정, 어린이들의 정서에 맞는 청소년숙박시설, 안전한 먹거리의 건강한 식사, 축구대회 이외의 지역답사 프로그램을 통해 체험적 공동체 교육까지를 겸한 캠프 형식의 대회로 치르는 선언문을 발표할 계획이다. (끝)


문의 : 한국YMCA전국연맹 이지윤 간사 02-754-7894

                                                                 평택YMCA 김권중 국장 031-681-3081